본문 바로가기

초등 수학 프린트

초등 2학년 수학 > 곱셈 연습 > 그림을 보고 묶음 문제 해결하기

초등 2학년 수학 > 곱셈 연습 > 그림을 보고 묶음 문제 해결하기

이번 문제는 그림을 보고, 바나나가 몇 묶음 있는지, 그리고 각 묶음에 몇 개의 바나나가 있는지를 찾아 곱셈으로 계산하는 연습입니다. 이제 함께 문제를 풀어볼까요?

 

문제 설명:

  • 바나나 개수: 그림에 나와 있는 바나나의 개수를 세어보세요.
  • 목표: 각 묶음의 바나나 개수와 묶음의 수를 곱하여 전체 바나나의 개수를 구하세요.

문제 풀이:

그림을 보면, 바나나가 여러 묶음으로 나뉘어 있습니다. 각 묶음에 몇 개의 바나나가 있고, 몇 묶음이 있는지 살펴보세요.

  • 각 묶음에 8개의 바나나가 있습니다.
  • 이런 묶음이 3묶음 있습니다.

그러면 전체 바나나의 개수는 다음과 같이 계산할 수 있습니다:

따라서, 전체 바나나의 개수는 24개입니다.

이 문제를 통해 묶음을 사용한 곱셈 계산을 연습했습니다. 이런 유형의 문제를 더 풀어보고 싶다면, 아래 링크에서 '모두매쓰' 사이트를 방문해 보세요!